미국 정착 정보/비자

미국 비자 인터뷰 예약하기

켠켠 2023. 7. 4. 07:46

미국 비자를 받기 위해서는 인터뷰 예약을 해야한다. 인터뷰 예약은 ustraveldocs.com에서 하면 된다.
https://ustraveldocs.com/kr_kr/kr-niv-appointmentschedule.asp

 
위 캡처의 인터뷰 예약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고 이전에 비자 인터뷰 등을 위하여 이메일을 등록한 적이 없다면 계정을 등록하여야 한다. 
계정 등록에 대한 방법은 다음 링크를 참조 (https://hjay-22.tistory.com/entry/미국-비자-신청-계정-만들기)
 

 
본인의 이메일 계정을 등록하였다면, 이메일과 비밀번호(이메일 주소의 비밀번호가 아닌 ustraveldocs.com을 통해 계정을 등록할 때 만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 (Privacy Policy)를 동의한다에 체크를 하고 상자에 적힌 애매하게 읽기 힘든 단어를 기입한 후 로그인을 하면 된다.
 

 
로그인 시에는 다음과 같은 창이 뜨며 왼쪽의 메뉴의 "신규신청 / 예약하기"를 클릭하면 비자 인터뷰 신규 신청이 진행된다.

신규 신청을 클릭 시에는 다음과 같이 비자유형을 묻게 되고, 이민비자가 아닌 J, F, H와 같은 비이민 비자의 경우 비이민 비자를 선택하여 계속을 두르면 된다.
 

 
비이민 비자를 선택한 경우 비이민 비자의 여러 종류가 나오게 되고, 그 중 자신이 신청하고자 하는 비자를 선택하면 된다.
 

 
예를 들어 취업비자 H, L을 선택 한다면 다음과 같이 좀더 세부적인 비자 종류 리스트가 나오게 되고 이 중 자신이 신청하고자 하는 비자를 선택하면 된다.
 

 
이후 여권정보 및 DS-160 번호, 연락처, H비자의 경우 청원서 정보를 넣는 창이 뜨고 해당 정보를 입력해주면 된다.  
 

 
이후 동반인이 있는 경우 동반인에 대한 정보를 적는 창이 뜨고, 동반이 있다면 동반인을 입력하자.
 

 
이름 추가를 누르면 동반인 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뜨고 DS-160등 번호를 입력하자.
 

 
신청자 정보입력이 끝나면 비자를 어떻게 받는지에 대한 창이 뜨고, 배송을 받을지 또는 직접 택배사무소에 가서 받을지선택하면 된다.
 

 
직접 받는 경우 본점에서는 무료로 받을 수 있고 다른 지점에서 받기 위해서는 착불 배송요금이 붙게 된다.
 

 
이전에 발급한 영수증 번호를 기입하라는 창이 뜨게 된다. 보통 가상계좌를 통한 온라인 납부를 하는데, 납부한 계좌번호가 영수증 번호이다.
 

 
영수증 번호까지 입력이 되면 인터뷰 가능한 날짜가 표기된 달력을 볼 수 있다. 비어있는 인터뷰 일자와 시간을 선택하면 예약할 수 있다.
 

 
날짜 선택까지 마무리 하였다면 인터뷰 예약 완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