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정착 정보/운전

미국 중고차 검색 사이트

켠켠 2022. 2. 3. 21:39

2022년 미국 중고차 구매의 최악의 타이밍 

2021년 쯤하여 차랑용 반도체 수급 불안으로 인해 신차 생산이 어려워지자 신차 가격도 오르고 리드 타임(lead time)이 늘어나다 보니 당장 급하게 차가 필요한 사람들이 중고차 시장으로 몰려 2021년 중고차 가격은 급등하게 되었다. 2022년에는 신차 생산이 재개가 되어 중고차 가격이 좀 떨어질까 싶었지만, 중국의 제로 코로나 정책 및 코로나 봉쇄로 자동차 부품 공급에 다시 문제가 생기는 바람에 여전히 신차 생산에 어려움을 겪게 될 것으로 예상되니, 당분간 신차 및 중고차 가격은 떨어질 기미가 없을 것 같다. 더욱이 2020년에는 1090원 정도였던 환율이 급등하면서 1270원을 웃돌고 있어 미국에 와서 한국에서 번 돈으로 중고차를 사기에는 정말 최악의 시점이다.

 

출처: https://www.forbes.com/wheels/advice/what-to-look-for-when-buying-used-car/

 

 

중고차 시세 확인 및 검색

상황이 이렇다 보니 예전처럼 중고차를 이것저것 비교하면서 쇼핑하듯이 구매하기가 어려워졌다. 우선 Kelly Blue Book의 검색창에 필터에 자신의 예산 범위를 설정하여 검색해보면 그 예산에서 가능한 차량 종류 및 연식 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중고차 가격이 정말 터무니없기 때문에 이렇게 대략적인 검색을 통해 우선 자신이 그나마 이 정도면 되겠다하는 차량의 종류 및 연식을 결정해보자.

차량의 종류가 결정되면 KBB보다는 Cargurus 나 Cars.com에서 검색하는 것을 추천한다. Cargurus가 기본적으로 차종을 선택한 후 검색을 하게 설정되어 있어  KBB 보다 특정 차종 검색이 편하였다. 주변 50마일 정도 범위에 있는 선택한 차종, 년식, 마일리지 등의 필터를 걸어 주변의 현재 매물들을 확인해보자. KBB로 전체적인 시세를 확인하면서 Cargurus로 원하는 차종의 주변 매물을 계속 확인하면서 조건이 괜찮은 매물이 올라오면 딜러샵에 연락을 하여 시승을 예약을 진행하면 된다.

 

온라인 중고차 거래

예전에는 카바나카맥스 와 같이 온라인으로 중고차를 판매하는 업체보다 로컬 딜러샵에서 구매하는 중고차 값이 훨씬 쌌기 때문에 카바나와 같은 서비스를 그닥 추천하지 않았다. 하지만, 요즘에는 중고차 가격이 너무 올라서 카바나나 로컬 딜러샵의 가격차가 크지 않아, 차에 대해 잘 모른다면 오히려 자체 검사를 통해 Carvana certified 가 되어 있는 차를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또한 구입 후 7일간 환불 정책도 시행하고 있으니 마음에 안들면 환불하면 되니, 이번에는 로컬 딜러샵에서 원하는 차종을 몇번 시승해 본 후에 카바나에서 구매를 한번 해봐야지라고 생각하였으나, 로컬 딜러샵에 나와 있는 매물의 옵션이 생각보다 좋아 구매해버리는 바람에 안타깝게도 카바나를 이용해 보지는 못했다. 

카바나와 카맥스 둘 간의 단순 온라인 가격을 비교했을 때는 카맥스는 오히려 오프라인 매장까지 운영을 하니 운영비가 더 들어서 그런지, 오히려 카바나가 카맥스 보다 싼 느낌이 있었다. 

 

가격 비교 사이트

Kelly Blue Book
1918년에 시작된 차량 평가 및 자동차 연구 회사로 보통 개인 거래 시세 제안할 때 KBB 시세를 많이 인용한다.

 

Cargurus
2006년에 시작된 각 지역의 중고차와 신차 목록을 비교하고 판매자에게 연락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이트

 

 

Cars.com
1998년에 시작된 차량 평가 및 분류 웹사이트로 위키피디아에서는 현재 두 번째로 큰 자동차 평가 및 분류 사이트라고 한다.

 

 

 

CARMAX
미국에 본사를 둔 중고차 소매업체로 93년 첫번째 소매점을 시작으로 미국 전역에 200개가 넘는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Carvana
자동차 자동 판매기로 유명한 온라인 중고차 소매업체, 온라인으로만 차를 구매할 수 있다.

 

 

Truecar
해당 지역의 새 차량이나 중고 차량에 대해 다른 사람들이 지불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TrueCar 인증 딜러의 중고차 가격도 확인 할 수 있다.

 

 

 

개인 거래 사이트

Craiglist
1995년 시작된 중고차 뿐만 아니라 개인 판매를 위한 개인 물품, 직업, 주택에 대한 광고 및 이력서, 토론 공간 등을 제공하는 웹사이트. 각 지역별로 사이트가 나뉘어져있다.

https://www.craigslist.org/about/sites

 

 

SFKorean
샌프란시스코 지역 한인 커뮤니티로 개인 중고 매매 페이지를 따로 두고 있다.

https://www.sfkorean.com/subs/board_market_list.php?msgtype=C 

 

 

Radiokorea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한국어 라디오 프로그램을 방송하는 라디오 방송국의 사이트로 개인 중고차 매매 페이지를 따로 두고 있다.

https://www.radiokorea.com/bulletin/bbs/board.php?bo_table=c_car_owner 

 

 

4989korea
미국내 한인 커뮤니티로 중고 물품 거래에 활성화되어 있는 사이트로 중고차 매매 페이지를 따로 두고 있다.

https://4989ktown.com/bbs/board.php?bo_table=used_ca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