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 4

한국 ↔ 미국 항공권 성수기 특징, 기간 알아보기. 2024년, 2025년

이번 포스팅은 한국미국 성수기 항공권에 대한 이야기이다. 성수기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수요가 많은 시기’를 뜻하는 말로, 항공권의 성수기는 사람들이 여행을 많이 가는 시기라고 보면 된다. 그럼 사람들은 언제 여행을 가는가? 시간을 많이 낼 수 있는 연휴나 방학때이지 않을까? 한국 출발 미국 도착 항공권의 성수기는 연초, 설 연휴, 여름방학 기간, 추석, 징검다리 연휴가 껴있는 구간이다. 반면 미국 출발 한국 도착 비행기는 Mother's day, 졸업 및 여름방학 시즌, 여름휴가 기간, 겨울방학, 연말이 성수기이다. 성수기 기간에는 평소보다 항공권도 비싸고, 마일리지 차감도 많이 되므로 되도록이면 성수기를 피해서 떠나는 것이 좋겠다. (하지만 그게 내맘대로 되냐고)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2024년,..

PG&E door-to-door scam을 조심하자

어느 날 집에서 쉬고 있는데 누가 갑자기 현관문을 두드렸다. 누군가 하고 문을 열어보니 남자 한 명이 패드를 들고 서있더라. 이 남자는 자신을 PG&E 직원이라 소개하며, 우리 집 요금이 overcharged 된 것 같으니 확인을 해봐야 할 것 같다고 말하더라. 실제로 이번달 전기/가스 요금이 많이 나왔던 터라 ‘오 미국은 이런 서비스도 해주는 건가’라고 속으로 생각하며 감탄했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이 남자가 사실 확인을 위해 내 PG&E account number를 알려달라고 말하는 순간. 촉이 왔다. 이거 스캠이구나!! 사기꾼(??)을 돌려보내고 구글에 pge door-to-door scam이라고 치니 레딧을 포함한 여러 사이트에 관련 글들이 주르륵 뜨더라. 스캠 수법은 꽤나 여러 가지가 있었..

미국 렌트비 월세 아끼는 방법: Below market rate

아는 사람만 안다는, 나도 얼마 전에 우연히 알게 된 그것. 바로 Below Marktet Rate(BMR) 되시겠다. BMR는 주 정부에서 저소득층의 월세나 주택구매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주 정부에서는 매년 미국 주택 및 도시 개발부 (the U.S. Department of Housing and Urban Development)에서 발표한 자료를 바탕으로 ①가구 규모별 소득 한도를 정하고, ②이를 바탕으로 주택 임대/매매 상한선을 정한다. 즉, '우리집의 총소득‘이 ‘내가 사는 지역의 가구들 평균 소득보다 적으면 ‘ 주 정부로부터 ‘렌트비나 주택 구매 자금의 일부분을 지원’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생긴다고 보면 된다. 아마 외벌이로 지내는 2인 이상 대학원생/포닥 가족이라면 거의 다 해당될 것. * 가..

미국 아기 선크림 고르는법, 선크림 바르는 법, 미국/한국 아기 선크림 추천

햇빛에 있는 자외선은 피부를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해가 별로 없는 흐린 날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아도 괜찮을까? 정답은 '아니요'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하늘에 구름이 많다고 해서 자외선량이 크게 줄어드는 것이 아니며, 구름이 조금 낀 날은 맑은 날보다 자외선량이 오히려 많을 수도 있다고 한다(하단 웹툰 참조). 다만 외출할 때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필요는 없고, 자외선 지수가 3 이상일 때만 발라줘도 충분하다고 한다. 날이 흐린 정도와 관계없이 자외선 지수가 3이 넘으면 무조건 선크림을 바르자. 다만 FDA에서는 생후 6개월 미만의 유아가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면 발진과 같은 부작용이 생길 위험이 크니, 자외선 차단제(..